/*
-- Title : 인플루언서(Influencer)
-- Reference : BDMBA, 구글링
-- Tag : 인플루언서 마케팅 influencer marketing
*/
■ 인플루언서 의미
• 검색/SNS에 영향을 많이 미치는 사람
• 소셜미디어에서 유명한 사람들을 통한 마케팅 영향력 보유자
• SNS 스타(얼짱, 팔로워, 파워블로거), 인터넷 스트리머(유튜버, BJ)
■ 인플루언서 마케팅
• 인플루언서를 통한 마케팅
• 시장이 아닌 영향력있는 사람들을 집중하는 마케팅
• 고객을 또 다른 마케터로 이용
■ 인플루언서 마케팅 효과
• TV는 제품과 관련이 적은 연예인 출연, 짧은 광고 시간으로 단점
• 인플루언서는 개인 채널을 이용해 시간 제약 없고, 친근한 이미지 제공 가능
■ 유명 인플루언서
• 대도서관 : 게임 주제로 구독자와 소통, 유튜브의 유재석
• 밴쯔 : 300만 유튜브 크리에이터
• 핑크원더 : 청담동 K뷰티 CEO 원더언니
• 비나앤코 : 국내 최초 디자이너 란제리 브랜드 창립자
• 핑크시크릿 : 홈쇼핑 완판 패션/뷰티 인플루언서
• 이사배 : 뷰티 크리에이터
■ 마이크로 인플루언서
• 메가 인플루언서에 대비되는 용어로 소셜미디어에 적극 참여하면서 전반적으로 많은 팔로워를 가진 소비자
• 보통 1만명 미만의 팔로워를 지닌 이들
• 좋아하고 애용하는 제품을 자발적으로 게시하며 돈을 요구하지 않음
■ 인플루언서 섭외
• 인플루언서 플랫폼이나 대행사 통해서 요즘 이뤄짐