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/*
-- Title : 마케팅 전략
-- Reference : BDMBA, 구글링
-- Tag : marketing strategy planning marketing mix market segment 4p 4c
*/
■ Marketing Strategy
■ Marketing Analysis
• 비즈니스 분석 첫 단계
• 상품, 경쟁자, 시스템 유통, SWOT 분석의 필요성 강조
• 시장 규모
- 시장 잠재력으로 규모는 품질과 수량으로 측정
• 시장 동향
- 선택 모델링
- 경쟁자 분석
- 제품 연구
- 고객 분석
- 마케팅 믹스 모델링
- 위험도 분석
- 시뮬레이션 된 테스트 마케팅
- 광고 및 홍보 연구
• 시장 기회
• 시장 성장률
• 시장 수익성
• 유통 경로
■ Marketing Planning
PRODUCT | PLACE | PRICE | PROMOTION |
Quality | Site Location | List Prices | Sales Promotion |
Features | Access/Engress | Credit terms | Advertising |
Services | Zoning | Costs | Personal Selling |
Assortment | Lighting | Discounts | Publicity |
Brand | Suppliers | Returns | Media |
Packaging | Storages | Markups | Traning |
Warranties | Transporation | Skimming/Prenetration | Costs |
Guarantees | Logistics | Margins | Layout |
■ Marketing Mix
• 4P와 4C로 구분
• 최근들어 4P → 4C로 변화
• 4C
- 고객 가치(Consumer value)
- 고객의 비용(Cost to the consumer)
- 편리성(Convenience)
- 커뮤니케이션(Communication)
■ Market Segment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