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/*
-- Title : 서비스 의의와 특성
-- Reference : BDMBA
*/
■ 서비스
- 판매목적으로 제공되거나 또는 상품판매와 연계해 제공되는 모든 활동, 편익, 만족(AMA)
- 소비자나 산업구매자에게 판매될 경우 욕구를 충족시키는 무형의 활동으로 제품이나 다른 서비스의 판매와 연계되지 않고도 개별적으로 확인가능한 것(Stanton)
- 시장에서 판매되는 무형의 상품 (Rathmell)
- 인간의 인간에 대한 봉사 (Levitt)
■ 서비스 산업의 경제 기여도
■ 서비스 특성
■ 서비스 유형 스펙트럼
■ 서비스 패러독스
과거에 비해 경제적으로 윤택해지고 다양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되었지만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는 오히려 떨어지는 현상을 의미함
ㅁ 서비스 패러독스 탈피방안
- Sincerity, Speed & Smile
- Impressive
- Energy
- Communication
- Revolutionary
- Entertainment
- Valuable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