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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- Title : CRM 예측적 고객분석 사례, 아마존(Echo, Dash, Look)(Echo, Alexa)
-- Reference : BDMBA, googling
-- Tag : crm 대시 dash 에코 echo 알렉사 alexa 아마존고 아마존 고 amazon go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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■ CRM을 통한 예측적 고객분석
    • 빅데이터 도입을 통한 '고객 중심적 성과' 목표
    • CRM is too old? 가장 쉽게 고객분석 영역을 확대할 수 있는 영역
    • CRM을 어렵게 만드는 사례 
        - 고객 패턴(구매 Life Style)의 다양화

■ 예측적 고객분석(Predictive Customer Analytics)
    • 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이해
    • 고객의 다음 행동 예측
    • 가능성 높은 오퍼 제안
    • 고객만족도 향상
    • 회사 수익성 극대화

■ 고객 라이프사이클(Lifecycle) 관리

■ 예측적 고객분석 산업별 적용분야

■ 혁신의 아이콘 아마존닷컴
    • "이익을내지 않는게 목표"라며 시장 장악

    • 지난 18년 동안 3가지(고객중심) 집중
        - 소비자를 항상 먼저 생각하라
        - 새로운 것을 만들어 내라
        - 인내심을 가져라


    •
 데이터 관점
        - 데이터를 버리지 않는다
        - 가능한 모든 업무를 자동화하여 데이터 활용
        - 1990년부터 데이터과학팀 운영(개인화와 지능화, 예측배송)

    • 대시(Dash)
        - 바코드와 음성으로 주문까지하는 IOT 쇼핑도구
        - 아마존 프레시의 빠른 배송 서비스와 연결되어 24시간 이내 도착

    • 에코(Echo)
        - 스마트 스피커
        - 인공지능 비서 알렉사와 연동
        - 미국 점유율(에코 66%)에서 구글홈(30%)보다 앞섬(2018.03.03 기준)
        - Echo Look


    • 알렉사(Alexa)
        - 인공지능 비서
        - 아마존웹서비스(AWS) 기반의 자가학습 기능을 갖춘 생활서비스 (인공지능) 플랫폼
        - 스타벅스, 우버 등 다양한 서비스업체와 제휴


    • 계산대없는 미래형 무인매장, 아마존 고(Amazon Go)
        - 계산대도 계산위한 줄서기도, 점원도 없음
        -
 2016.12.05 시애틀 아마존 본사 1층에 직원 대상 시범 운영
        - 2018.01.22 일반인에 오픈, 추가 오픈 계획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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