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
-- Title : [9.2] System Fields
-- Reference : www.postgresql.org
-- Key word : 시스템 열 시스템 필드
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/

oid
행 개체 식별자 (개체 ID)입니다. 이 열은 WITH OIDS를 붙인 경우와 당시에 default_with_oids 이 설정되지 때 생성됩니다. 이 열의 유형은 oid (열 이름과 동일)입니다. 이 형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섹션 8.18 을 참조하십시오.

tableoid
이 행을 포함하는 테이블의 OID입니다. 이 열은 특히 상속 계층 구조에서 선택 문의에 유용합니다 ( 섹션 5.8 를 참조하십시오). 이 열이 없으면 어떤 테이블에서 해당 행이 왔는지 이해하기 어려운 때문입니다. tableoid 테이블 이름을 얻기 위해 pg_class 의 oid 열에 결합 할 수 있습니다.

xmin
이 행 버전 삽입 트랜잭션의 식별 정보 (트랜잭션 ID)입니다. (행 버전은 행의 개별 상태입니다. 행이 업데이트 될 때마다 동일한 논리적 인 행에 대한 새로운 버전의 행이 생성됩니다.)

cmin
삽입 트랜잭션의 (0부터 시작) 명령 식별자입니다.

xmax
삭제 트랜잭션 식별 정보 (트랜잭션 ID)입니다. 삭제되지 않은 행은 0입니다. 가시 버전의 행의 열 0이 아닌 경우가 있습니다. 이것은 일반적으로 삭제 트랜잭션이 아직 커밋되지 않았는지 또는 삭제 시도가 롤백 된 것을 의미합니다.

cmax
삭제 트랜잭션의 명령 식별자 또는 제로입니다.

ctid
테이블 내 행 버전의 물리적 위치를 나타냅니다. ctid 행 버전을 빠르게 찾기 위해 사용할 수 있지만 행 ctid 업데이트되거나 VACUUM FULL 따라 이동하게하거나 할 바뀝니다. 따라서 ctid 장기의 행 식별자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. 논리 행을 식별하기 위해서는 OID, 더 좋은 것은 사용자 정의 일련 번호 수를 사용해야한다.



반응형

+ Recent posts